본문 바로가기

관점의 확장(패시브 스킬 연습)/공시 뉴스 해석 연습

실적 서프라이즈에 대한 기대감이 선반영되었던 케이스

실적 서프라이즈에 대한 기대감이 1~2달전 상승으로 이미 주가에 선반영되어있었던 케이스가 실적시즌에 굉장히 많이 나온다!

이런 경우 일봉상 주가는 기대감의 최정점을 찍은상태에서 고가놀이를 하고 있는 상황 하지만 실적 발표가 나면 실적 모멘텀의 재료가 노출이 되는 것으로 추가상승은 제한적일 수 밖에 없을 꼭 인식하자!!!

최대 실적이 발표 후 다음날 목표가 상향 리포트들이 쏟아져 나왔었도 실적 발표 1~2달전 부터 이미 해당 분기 실적 발표에 대한 이슈로 주가가 상승하였다면 이미 선반영 된 것이므로 '주가야! 우주 뚫고 가즈아!' 하는 생각은 버리는 것이 좋다!


삼성SDI(실적 모멘텀 선반영)

2분기 실적 호조 선반영을 이미 받은 상황

실적에 따른 주가 최대 기대치는 244000원으로 생각 할 수 있다

그럼 실적 발표 후 224000원을 뚫고 가즈아 할 수 있을까? 가능성은 낮다고 본다!

발표 후 최대 기대치였던 224000원 부근까지 터치 후 하락!

삼성전기(실적 모멘텀 선반영)

1분기~2분기 전부 실적 모멘텀으로 주가는 선반영

앞선 1분기 구간에서도 일봉상 주가 선반영 후 실적 발표 이후 재료 노출로 하락하는 모습!

2분기에도 이미 선반영을 받았으며 실적에 대한 최대 기대치는 165000원 부근으로 판단할 수 있음!

그 이상으로 치고 나가기 위해선 선반영 받았던 추정치를 훨씬 상회하는 실적이 실현되야 가능 하지만 그렇지 않음!

결국 실적 발표 이후 재료 소멸 하락!

금호석유(실적 모멘텀 선반영)

2분기 실적 모멘텀으로 6~7월 사골국을 끓이며 상승하였음

실적 모멘텀의 최대기대치는 12만원으로 판단할 수 있음!

발표 후 갭 상승 후 실적이 추정 기대치를 상회하는 것으로 나오지 않는 이상 12만원을 뚫고 상승하기는 어려움!!

거기에 시황상 하락장 + 공매도로 재료 소멸 후 하락의 속도가 극대화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