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점의 확장(패시브 스킬 연습)/공시 뉴스 해석 연습

두산 밥캣 블럭딜 & 중국 단체관광 추가 허용

두산 밥캣 블럭딜 내용 해석

두산밥캣 안좋은거 아님?  표면적으로 오버행은 해소인데 내용상 악재로 해석됨


공시&뉴스 내용: 회사 측은 "재무구조 개선 차원에서 주식을 처분하게 됐다"며 "해당 거래는 29일 정규시장 종료 후 시간외대량매매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당사자들이 별도로 합의하는 중도정산일 또는 만기정산일(2019년12월3일)에 두산밥캣 헤지가격이 기준가(3만4800원)보다 높을 때는 금융기관이 두산중공업에 차액을 지급하고, 그보다 낮을 때는 두산중공업이 금융기관에 차액을 지급하는 방식이다. 


결론:금융기관들이 블럭딜 물량을 대여하거나 공매도 쳐서 34800원 아래로 쳐박아도 차액을 두산중공업한테 보장 받으니 공매도 치면서 주가를 하락시킨 뒤 상환하면 추가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상승시키는 방법도 있지 않나 의문을 가질 수 있지만 우리나라 주식시장 특성상 상승시키는 방법 보다 공매도로 찍어누르는게 훨씬 쉽고 확정적으로 추가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함!



호텔신라(중국 단체관광 추가 허용=시가 반영)

23일 단체관광 허용 이슈로 상승!! 이때 중국에서 점진적으로 해제한다고 하였으며 그에 맞춰서 추가 해제가 나옴!

프로그램을 통한 외인의 적극적인 매수세도 없으며 기관의 매도단주도 나오고 있었던 상황

일봉상 저항구간이며 강한 매수 받치기와 기관의 매수세가 없다면 상승하기에는 부담!! 

전일 들어와있는 단타 메릴과 개인들이 분명 오전에 슈팅나오면 패대기칠께 분명하다!

슈팅 이후 강한 외인/기관의 매수세가 없으면 눈치보다가 서로 던질려고 대기탈테니 오버 슈팅이 될 가능성이 높다!


신세계(중국 단체관광 추가 허용=시가 반영)

23일 단체관광 허용 이슈로 상승!! 이때 중국에서 점진적으로 해제한다고 하였으며 그에 맞춰서 추가 해제가 나옴!


대형주가 장 시작 후 오버슈팅 6%상승? 저 재료에? 말도 안되는 상승률임!!

저 상승폭에서 외인/기관이 강하게 유입 되지 않는다면 갭상승 매도 주체의 물량으로 하락할 수 밖에 없는 상승률임!!